통풍 초기 증상과 예방법
본문 바로가기
- 홈즈 정보통

통풍 초기 증상과 예방법

by 셜록 홈스 2023. 8. 26.
반응형

통풍은 누가 얼마나 걸렸나?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홈즈예요!

최근 한 신문기사에 의하면 지난해 '통풍'으로 50만 명이 넘게 병원을 찾았다고 해요.

우리나라 인구가 5,000만명이 넘는데 거의 100명 중에 1명이 통풍으로 병원을 찾은 것인데요.

통풍은 혈액 내 요산의 농도가 높아져 요산염 결정이 관절의 연골, 힘줄, 조위조직에 침착되는 질병을 말해요.

 

통계에 의하면, 

성비로 따졌을경우 9:1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많다고 해요.

연령대로 보면, 남성은 30~60대 그중 40대가 많았고, 여성은 40~70대 그중 60대가 많아요.

 

남성의 비율이 많은 이유는 식습관에 있는데요.

요산이 많은 고기와 음주를 이유로 들기도 했어요.

 

통풍 초기 증상과 예방법

 

통풍 증상

 

이런 통풍은 어떤 증상을 보일까요?

첫째, 엄지발가락이 붓고 견딜 수 없는 통증으로 시작해요.

둘째, 낮보다는 대개 밤중에 통증이 더 심해져요.

셋째, 뼈마디가 울퉁불퉁 붓게 되고, 뼈가 빠져나가는 듯한 고통이 따라요.

넷째, 끈적끈적한 땀이 흐르면서 통증이 나타나요.

다섯째, 속이 메스껍고 어지러우며 구토 증상도 나타나요.

 

통풍 초기 증상과 예방법 - 금주

 

통풍약과 예방법

 

그럼 통풍에 걸렸을 때 치료약은 어떤 것들이 있고 예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통풍은 급성기에 소염제나 스테로이드, 콜히친과 같은 소염치료로 조절을 해요.

급성기가 지나면 근본적인 치료로 요산수치 저하제를 투여해서 재발을 방지하고 있어요.

투약을 시작했을 때는 요산 수치를 잘 유지하고, 중단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무엇보다 이러한 고통이 따르는 통풍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일텐데요.예방법으로는, 퓨린 함량이 많은 음식인 술, 내장, 액상과당 그리고 고기, 등 푸른 생선 등의 멀리해야 해요.특히 모든 종류의 술(알코올)은 마시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그리고 충분하게 수분을 섭취해서 요산의 농도를 조절하는 것도 하나의 예방법이기도 해요

 

이미 통풍이 걸렸다면, 신속하게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겠죠!

 

2023.08.23 - [- 홈즈 정보통] -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 소금 안들어간 가공식품 및 바다 해조류 대체 식품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 소금 안들어간 가공식품 및 바다 해조류 대체 식품

2023년 8월 24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정부, '日 24일 오염수 방류'에 "계획상 과학·기술적 문제없다" 라고 하지만 이 말을 믿는 사람은 없는 듯하다. 이미 수산시장에 파리만 날린다는 기사

holmez.tistory.com

 

 

반응형

댓글